서비스 이용약관

제 1 장 총칙

제 1 조 (약관적용)

㈜리딩세상(이하 '회사'라고 함)이 운영하는 계투게더(이하 '사이트')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를 이용함에 있어 계(契) (이하 '계')의 가입 및 해지 사항,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회사는 회원의 동의에 의하여 'NICE평가정보㈜'에서 제공하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검토 및 평가를 가입의 기본 항목으로 정하고 있습니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  • ① '사이트'란 '회사'가 '서비스'를 '회원'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웹 사이트를 말하며, '회원'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'사이트'(www.getogether.co.kr)를 말합니다. 아울러 '사이트'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.
  • ② '서비스'는 '사이트'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.
  • ③ '회원'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'회사'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'서비스'를 제공받는 자(이하 '회원')를 말합니다. '회사'는 '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'회원'의 등급을 각 호와 같이 '일반회원', '정회원', '준회원'으로 구분하여 '서비스' 이용범위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'일반회원'이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와 휴대폰 실명인증을 거친 '회원'을 말합니다.
    • 2) '정회원'이란 '일반회원' 가입 후 신용등급인증을 거쳐 '정회원' 자격을 부여받은 '회원'을 말하며, '사이트'가 제공하는 모든 '서비스'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'준회원'이란 '일반회원' 가입 후 신용등급인증을 거쳐 '준회원' 자격을 부여받은 '회원'으로서,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의 평가결과 C1~C4 등급에 해당하는 회원을 말합니다. '준회원'은 '사이트'가 제공하는 '서비스'를 제한적 범위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④ '계원'은 '회원' 중 계투게더의 계에 참여한 '정회원'을 말합니다.
  • ⑤ '수수료'라 함은 '회원'의 관리 및 '회사'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'회사'가 부과하는 플랫폼 서비스 수수료(이하 '수수료')를 말합니다.
  • ⑥ '곗돈'은 순번에 따라 타는 목돈을 말하며, '월곗돈'은 매월 정해진 날에 불입해야 하는 정해진 금액을 말합니다.
  • ⑦ '안전보증자금'(이하 '보증금'이라 함)은 계의 만기일까지 원만한 출납진행을 위한 최소 대비 자금으로서, 서비스 불이행이 발생되지 않을 경우 전액 환급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.
  • ⑧ '연체료'라 함은 '계원'이 가입한 '서비스'와 관련해 납입기한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납입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.
  • ⑨ '임의탈퇴'라 함은 '회사'가 계약불이행 회원을 임의로 탈퇴조치 하는 것을 말합니다.

제 2 장 회원

제 1 조 (회원가입)

  • ① '사이트'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 '회사'는 회원가입과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음의 필수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, '회원'의 등급에 따라 요청하는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식별정보: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연락처, 주소지, ID, 비밀번호, 메일주소
    • - 개인정보: 신용등급, 신용조회 등의 'NICE평가정보㈜'의 열람정보
    • - 소득정보: 직/업종, 연봉, 근속년수
    • - 계좌정보: 거래은행, 예금주, 계좌번호
  • ② '회사'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'회원'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원가입 시 '회사'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'회원'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, '회사'가 특별히 요청할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
  • ④ '회원'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2 조 (신용등급)

  • ①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
    • 1) 자체 개발한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(CSS : Credit Scoring System)은 총 12등급으로 구성되며, 등급에 따라 계투게더 내 활동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2) 계투게더 신용평가시스템은 기존 금융정보인 대출정보와 상환실적을 토대로 하여 빅데이타 기반 위에 계투게더 내 활동 내역을 종합하여 '회원'의 신용등급을 관리합니다.
    • 3) 계투게더신용등급은 12등급(A:1~4등급, B:1~4등급, C:1~4등급)으로 되어 있으며, 매년 12월에 회원평가를 진행하며, 다음해 1월에 평가 내역을 공지합니다.
  • ② NICE평가정보㈜
    • 1) '회원'이 동의 하에 제공하기로 한 신용평가시스템으로 '회원'의 대출정보와 신용정보가 제공됩니다.
    • 2) 본 신용정보는 '회원'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자료로만 사용되며, '계원'으로 활동할 때까지 보관 됩니다.

제 3 조 (회원탈퇴)

  • ①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 '회사'는 당해 '회원'의 정보를 일주일 이내에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'회사'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.
    • 1)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'회사'에서는 『개인정보 취급방침』 조항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    • 2) '계원'으로 활동내역이 있는 '회원'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5년간 ID, 성명, 연락처, 주소,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.
    • 3)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  • ② '회사'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'회원'과 '회사'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알 수 있도록 '사이트'에 공지합니다.

제 4 조 (회원등급승격)

  • ① '준회원'은 일정기간 이후 '회사'가 정한 절차에 따라 '정회원' 승격을 재신청할 수 있으며, 재신청 시 '회원'의 신용등급인증에 동의해야 합니다.
  • ② '정회원' 중 계투게더 신용등급 B2~B4등급에 해당하는 '회원'은 매년 12월에 '회사'가 신용도 평가를 위해 신용등급인증을 요구하게 되며, 이에 불응할 경우 '준회원'으로 강등 될 수 있습니다.

제 3 장 서비스

제 1 조 (계 '奚')

  • ① '회사'가 '회원'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계(奚) 플랫폼(Platform) 서비스로서, '회사'의 '사이트'를 통하여 '계원'이 계의 신청과 월곗돈 불입, 곗돈 지급에 관련된 모든 활동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이용 서비스,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.
  • ② 이와 같은 계(奚)를 이용함에 있어서, '계원'이 월곗돈을 성실하게 불입하지 않아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『계약불이행』 이라고 합니다. 이와 같은 계약불이행 시 발생하는 '계원'의 불이익에 대하여 '회사'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2 조 (곗돈 금리)

『온라인 계 플랫폼 서비스 계투게더』는 곗돈이 순번에 따라 순차적으로 '계원'에게 지급되는 방식입니다. 금리는 계 순번에 따라 다르며, 적금 및 대출금리는 0%에서 최대 10%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제 3 조 (수수료)

  • ① '회사'는 온라인 계 플랫폼 서비스 이용에 따른 '수수료'를 '회원'에게 징수할 수 있으며 '수수료'는 총 곗돈의 1%가 '수수료율'로 적용됩니다.
  • ② '수수료'는 '계원'의 곗돈 지급일에 맞추어 정산한 후, '수수료'를 공제한 곗돈을 지급합니다. 정산된 '수수료'는 환급되지 않습니다.
  • ③ '회사'는 '회원'의 입금 또는 출금과 관련하여 계좌이체에 의해 발생하는 출입금 이체수수료를 '회원'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. 단, '회사'의 정책에 따라 이체수수료 금액을 할인,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.

제 4 조 (연체료)

'회사'는 '계원'이 가입한 계의 월곗돈 수금과 원활한 지급을 위해서 『연체료』 제도를 실시합니다. 건전하고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려는 목적이며, 위반 활동이 반복되는 경우 이용제한 등의 불이익에 대해서 '회사'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5 조 (안정보증자금:보증금)

  • ① '계원'은 곗돈 만기일 대비 원활한 출납진행을 위하여 『보증금제도』를 시행합니다. 보증비율은 '계원'의 해당 순번에 따라 다르며, '회사' 30%, '계원' 70%를 기준으로 합니다.
  • ② '계원'이 월곗돈 불입일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 발생하는 연체료는 개인의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. 보증금보다 높은 연체료가 발생할 경우 연체한 '계원'의 예치금과 곗돈에서 차감됩니다.
  • ③ '계원'이 가입한 계 운영 중 계약 불이행이 발생되지 않을 경우, 보증금은 '계원' 전원 곗돈 지급 완료일 기준으로 1주일 후 전액 환급 처리됩니다.
  • ④ '회사'는 재량 내에서 수수료 및 보증금의 추가, 금액을 변경을 할 수 있으며,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'사이트'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'회원'에게 공지합니다.

제 4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

제 1 조 (면책)

'회사'는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'회원'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다만, '회사'가 책임이 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① '회원'이 ID, 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 3자에게 누출한 경우
  • ② '회원' 개인정보에 대한 변동사항을 처리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이 있는 경우
  • ③ '회원'의 전산 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
  • ④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
  • ⑤ '회원'이 '회사'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
  • ⑥ '회원' 상호간 또는 '회원'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, 직거래 등을 한 경우
  • ⑦ 서버 등 설비의 관리, 점검, 보수,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의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,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,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'회사'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'회원'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

제 2 조 (쿠키'Cookie'의 운용 및 활용)

  • ① '회사'는 '회원'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'회원'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(Cookie)를 이용합니다.
  • ② 본 조 제 1항과 관련하여 '회원'은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단,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,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'회원'에게 있습니다.

제 3 조 (저작권의 귀속)

  • ① '회사'가 작성한 웹 화면(문구 및 디자인)에 관한 저작권, 기타 지적재산권은 '회사'에 귀속됩니다.
  • ② '회원'은 '회사'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'회사'의 사전승낙 없이 출판, 복제,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
제 4 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① 이용자가 '사이트'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② '회사'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초기화면 또는 연결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③ 이용약관의 변경 시 '회사'가 미리 '회원'에게 약관 변경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여 '회원'이 동의한 경우, 또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약관 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공지하여 동의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였으나 '회원'이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'회원'은 본 약관(제2장 3조)에 따라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,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.

제 5 조 (제휴사 또는 광고주와의 거래)

  • ① '회원'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사를 포함한 '회사'의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② '회사'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제휴사 등의 판촉활동에 '회원'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'회원'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에 접촉 할 경우, '회사'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6 조 (정보의 제공)

  • ① '회사'는 '회원'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'회원'에게 전송(또는 제공)할 수 있으며, '회원'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본 약관, 개인정보보호정책,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'회원'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, 수신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'회사'는 서비스 개선 및 '회원'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'회원'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7 조 (채권추심의 위임)

  • ① '회사'는 본 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'회사'가 지정하는 업체에 채권의 추심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월곗돈 납입 연체 60일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
    • - 곗돈 보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'회사'가 판단한 경우
  • ② 상기 1항의 규정에 의해 채권추심을 위임하는 경우, 채권 회수금액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회수 성공 수수료를 '회사'가 추심을 위임한 업체에 지불할 수 있으며, '회원'은 그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.
  • ③ 채권추심의 법률적인 조치에 소요되는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, 곗돈과 연체금액 전액에 대한 추심성공을 보장할 수 없을 때에는 회수성공 수수료, 플랫폼 서비스 수수료, 연체료 순으로 우선 지불됩니다.

제 8 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
본 약관과 '회사'와 '회원'간의 개별서비스 이용약관, '회원' 상호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, '회사'와 '회원'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의한 관할법원 이외에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
제 9 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① '회사'는 이 약관을 '회원'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'서비스'가 제공되는 '사이트'에 게시합니다.
  • ② 이 약관은 '회원'의 동의와 '회사'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,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'회사'는 관련법령(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)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'회사'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위 1항의 방법으로 '사이트'에 7일 이상 공지하여야 합니다. (단, '회원'의 권리나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도록 합니다.)
  • ④ 이 약관은 '회사'와 '회원'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. '회사'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(이하 '개별약관')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. '회원'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,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.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개별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위 3항을 준용합니다.

제 10 조 (관련법령과의 관계)

  • ①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.
  • ② '회원'은 '회사'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, 소비자기본법,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.

제 11 조 (기타 조항)

'회사'는 '회원'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고 '회원'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• ① 개인정보보호책임자
    • - 성명 : 박종화
    • - 직책 : 부장
    • - 전화번호 : (02)533-1310 (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합니다.)
    •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.
  •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-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(http://privacy.kisa.or.kr/118)
    • -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(http://icic.sppo.go.kr / ☎ 02-3480-3600)
    • -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 / www.ctrc.go.kr / ☎ 182)